BACK END/JAVA
[퀴즈 정리]D24 JAVA - override, interface
dinoelll
2023. 2. 24. 17:39
1. 상속을 받았을 때 왜 받는지, 장점
[객체화와 중복 됨]
1. 나한테 없는 기능을 누군가 한테 사용할려고 - 객체화와 중복 됨
[객체화 중복 x]
2. 다른 클래스의 내용을 내것처럼 사용 가능
3. 사용성이 더 편리하다.
2. 유일하게 상속안되는애
privite 이 되어있는 애
3.오버라이드가 안되는애
final이 되어있는애
4. 오버라이드와 오버로드 차이
1. *제일큰 차이점 - 오버라이드는 상속 관계에 있다.
2.오버로드는 특정한 조건이 갖춰지면 같은 이름으로 여러개의 매서드, 생성자를 만드는것
-> 사용의 편의성을 줌. 매게 변수 갯수,
3. 부모로부터 상속 받은 매서드를 내가 수정해서 사용하고 싶을때 사용([내 답변]오버라이드는 부모의 기능을 고쳐서 사용할 수 있는것)
5. 추상화가 뭔지
[내 답변] : 실체들 중에서 공통된 특징을 모으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삭제해서 단순화 시킨것
[정답] : 실체 간에 공통되는 특성을 추출하고, 불 필요한 정보를 제거해 단순화 시키는 것
6. 추상화 할 때 키워드
앱스트렉트를 넣는다.
+ 클래스 특징
1. abstract가 붙고
2. 상속받는다면 강제 오버라이드해야한다.
3. 자식만 객체화 할 수 있다.
7. 추상 매서드가 뭔지?
몸체가 없는 매서드
공통되는 오버라이드가 있다.
8. 추상화는 왜 쓰는지
반드시 구현해야하는 매서드를 강제로 규격화 해주기 위해서
9. 인터페이스를 구현 받을 때
implement를 쓴다.
+왜 상속을 안쓰고 구현이라는 말을 쓰는지
확장해서 이용하는건데
규격을 실체 실체화 해서 규현 하는 의미가 강하다
10 인터페이스에서 1.8 되면서 가능한거
일반메서드 쓸 수 있음(defet) -원래는 안붙여 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