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정리]D16 JAVA#2
1. int 만 특이하게 최소값 구할 때 interger를 쓴다.
System.out.println("int최소값 : "+Integer.MIN_VALUE);
2. 자바에서 swich문에서 나타나는 특수한 상황은?***(잘 기억 안남..)
JDK1.6 이하에서는 문자는 넣을 수 없고 숫자만 넣을 수 있다.
3. unreachable code란 무엇인지?
while문에서 코드가 반복되면 코드블럭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한다. 그래서 밑에 다른 코드가 작동하지 않는다.
<해결법>
1. 아래 코드를 지운다.
2. 위 반복문이 정지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준다.
4. 클래스가 무엇인지?
클래스는 '분류'다. 비슷한 메소드나 변수를 담는 분류.
그래서 대표할 수 있는 이름이 필요한 것
+클래스의 규칙이 무엇인지?
1. 맨 앞글자 대문자를 사용해야 한다.
2. 선언타입을 원래 이상이 가능하지만 한개만 만들기로 했다.
3. 특수문자는 안된다.
5. 자바에서 같은 문자열을 비교 연산자를 통해 비교 할 때 다르다고 나오는 이유는?*****
다른 변수에 객체화 하게 되면 복사된 문자열 내용에 분류 번호같은것이 붙게 된다. 그래서 같은 문자열을 넣었다고 해도
다르다고 표현된다.
6. 패키지가 뭔지?
패키지는 클래스를 모아놓은 폴더라고 할 수 있다.
+패키지가 굳이 있는 이유?
1. 클래스 만으로 구분이 힘들어서 구분체계를 만듬
2. 클래스는 잇는거야 라고 알려주는거면, 이러한 클래스들이 모여 있는
것을 알려주는것
A. 결국 클래스를 구분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7. 파스날 표기법이랑 카멜 표기법
1. 파스날 표기법 : 앞글자만 대문자로 표현 (java의 클래스에서 주로 사용)
2. 카멜 표기법 : 중요한 내용이 되는 곳을 대문자로 표현해줌
8. 메인 메소드가 왜 필요한지?
메인 메소드가 없으면 동작하지 않는다.
9. 객체화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힙에 내용을 복사하는것
10. 변수를 객체화 할때 데이터 타입은 뭐가 되어야 되는지?>
객체화 되는 클래스 타입이 되어야 한다.
11. 인터페이스가 뭔지?
복잡한걸 간단하게 해준다.
응용하는 프로밍할 때 쉽게 해줄수 있게 해주는거
12. 클래스 멤버가 뭔지
필드, 생성자, 메서드
13. 생성자가 뭔지,초기화
생성될때 받게되는 초기값을 저장하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