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발개발
[퀴즈 정리]D17 JAVA#3 본문
1. **생성자 overload가 뭔지
내 생각 : 원칙적으로는 똑같은 이름을 가진 생성자는 여러개 만들 수 없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같은 이름의 생성자를 여러개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생성자 OVERLOAD 이다. 여기서 특정 조건은 매개 변수의 갯수와 데이터 타입이 달라야 한다는 것 임.
정리 : 같은 이름으로 2개 이상 있을수 없는데, 데이터 타입이나, 매게 변수 갯수가 다르면 생성가능
+불편한 점 : 생성자는 클래스랑 같은 이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여러 이름의 생성자를 생성하려면 클래스를 여러개 만들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음.
2. 특정 클래스의 특정 멤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화가 필요하지
3. 매개 변수로 받아온 변수를 멤버필드에 넣을 때 this 를 왜 붙여주는지 ㅠ
메서드 블럭에 같혀있는 변수들을 클래스 전체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는 클래스 필드에다가 메서드 변수들을 넣어줍니다. 그 때 필드명과 메서드 변수명이 같을 때 헷갈리기 때문에 this를 붙여 구분해주기 위해서 this를 사용하게 됩니다.
결론 : 원래 멤버필드에 있는 놈이라는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this를 사용한다.
어떤게 여기있는놈인지 어떤게 받아온 놈인지 구분해주기 위해 사용한다.
4. 매서드 오버로드
메서드도 하나의 이름에 특정 조건만 갖춰지면 여러개의 같은 메서드를 만들 수 있음.
메서드 오버로드의 [장점]은 :
1. 여러개의 이름을 짓지 않아도 된다.
같은 이름의 메서드가 여러개 이기 때문에 하나의 메서드를 사용해도 여러가지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5. static영역은 뭔지? 언제써야 좋은지?
1. 원본 영역
2. 중요한 내용이거나 원본을 거쳐서 다같이 수정해 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static의 변수나 메서드는 객체화 해서 사용할 수 없음 왜그런지?
원본영역이니까 복사를 할 수 없음
6. static 도 객체화 해서 가져올 수 있다. 왜 가능한지?
복사본에서 원본으로의 접근은 어떻게? 복사본이 자신의 원본을 찾아다님 그리고 접근함
우회한다는것임
7. 다른 클래스 내용에 접근하려면?
import를 써야함.
그리고, 퍼플릭으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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